x같은 유료 도로의 추억

2020. 1. 23. 18:19소확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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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일전 천안-논산간 민자 고속도로 요금이 46%인하 됐다는 글을 보고 유료도로의 추억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비교대상은 경부고속도로입니다.  한남에서 부산까지 총416km 20100원입니다. 1km당 48.3원 되겠습니다.

 

1. 과천 우면산 터널

3Km정도되는 2차선 터널 중형기준 2500원

명절에도 무료통행 그런건 개나줘버려.

내비의 길안내를 묻지마 확인 누르고 교차로에 진입하면 회차할 곳은 없습니다.

 

2. 천안-논산 민자고속도

82km 4900원 1km당 59.75k원

경부고속로 상동 구간을 직선화 시킨것.

요금인하전 통행료가 9800원 이었던 것으로 기억함.(아 비싸다)

갓길이 없고 대부분 2차선 이기에 사고나서 막히면 헬을 경험하게됨.

퇴근길 강변북로 정체길을 가는듯 1시간 30분정도 경험하고 다신안감.

 

3. 북로JC-인천국제공항

40.1km 6600원. 1km당 164.6원

승용차는 물론이고 공항버스에게도 할인이 얄짤없는....

공항 주차의 불편함과 동시에 엄청난 가격으로 걍 출국시엔 공항버스나 공항철도 이용을 유도하는듯. 

 

4. 서울-춘천 민자고속도

61.4km 2850원 1km당 46.41원

우회도로인 국도랑 30분정도 차이 나는 것으로 기억함.

경부고속도로에 비해 1km당 차이가 없지만 경춘선 전철화다음에 고속도로가 개통되었고 신도로라기 하기에는 곧은길이 별로 없어 리스트에 넣었습니다. 김모의원 때문에 좋은 의미의 춘천이 비호감된것도 한몫합니다.

 

5. 서울외각순환도로 송내 중동 구간

새벽시간대 제외하고 항상 정체구간인 구역

부천에 대한 악감정마저 생기게 하는 고속도로 주차장.

정말 개선책은 없는 것일까?

 

1,2,3번이 넘사벽으로 너무 커서 4,5번은 그닥처럼 느껴지네요.

경남분들은 가거대교를 순위에 넣을듯 합니다.

민자고속도로 지하철9호선 등 민간 SOC에 투자 회사가 맥쿼리라는 회사인데 이놈들이 칼만 안들었지 날강도더군요.

맥쿼리의 실소유주가 MB아들이라는 썰이 있을 정도로 알짜 노선에 다 맥쿼리가.....

웃긴건 맥쿼리 최대주주가 교원공제회라는 거죠.ㄷㄷㄷ 교원공제회가 예다함상조랑, 에듀카자동차보험 이런거 운영하던데...

이젠 선생님도 못믿는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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