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미벨 스몰박스8 튜닝,정비 테스트 주행

2023. 11. 3. 21:27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최근 포스팅에서 세돌이2호기 튜닝 재료들 드래곤볼 모았으니  행주산성 근처 노지 샾에 갈일만 남았다고 했었다.
문제는 그곳이 주말에만 여는데 내가 주말에 시간이 안난다는거다. 강매에 퀸 사이클이라고 공임비 2만원에 맡겼다.
체인링과 스프라켓 뒷드레일러 잘 됐으나....
바퀴의 구름성저하와 뒷바퀴 베어링이 닮아서 소리가 나는것을 발견.
휠허브을 분해 구리스 주입, 베어링 교체 할려니 콘렌치와 스프라켓 분해 도구가 다시 필요한 상황이었다. 15mm 콘렌치도 무른 중국산 샀다가 곱절이나 더 주고 파크툴로 다시 샀고 알리에서 자가정비셋트도 샀다.
앞바퀴는 쉬웠다 아니 쉬워보였다. 센터 맞추기랑 브레이크 패드 디스크 셋팅이 힘들더라. 다행히도 알리5일 배송으로 스프라켓 분해 공구가 와서 뒷허브를 뜻어보니 실드베어링이아닌 컵에 강구7mm 9개 단단한 고무캡으로 되어있는 형식이었다.
자로 재어보고 6mm 쇠구슬 100개 시켰는데 맨붕과 짜증이..... 팍
깨끗하게 닦은 상처없는 옛  쇠구슬 9개를 넣어보고 다시 6mm 쇠구슬 10개를 넣어보니 얼추 맞을것 같았다. 검색해보니 어떤 자전거의 허브는 10개의 쇠구슬이 나왔다는 정보도 있어 걍 ㄱㄱ
멀티 용도의 레드데빌 그리스 면봉으로 컵 뚜껑 측면 골고루 발라주고 조립해서 굴려보니 동영상과 같이 잘 굴러간다
껄껄껄

litepro 카본 싯 포스트로 교체
세돌이3호기에서 띄어온 전조등도 달고
라이노워크핸들행어 파우치로 마무리 한다

그리고 망원시장까지 30km가까이 라이딩 해봤는데  너무 잘나간다. 변속이 1초정도 굼뜰때와 변속레버의 감도로 소리만 나고 변속 안되다 1번 더하면 2단이 한꺼번이 변속되는 경우가 한번 있었는데 주행을 계속하면서 안정적이되었다. -1~2%의 약한 내리막에서 7단 놓고 시속 31km도 나왔고 평지 5단으로 23km 무리없이 나왔다. 처음에는 뒷바퀴굴림이 매끄럽지 않았는데 12km이상 타니 부드러워졌다.
이로써 삼천리자전거 삼만리자전거 만들기 썩세스

 

프리허브휠바디 분해는 시마노 권장사항이 아니고 전용 공구가 필요하며 라쳇소리등 이상이 있는게 아니므로 패스

 

반응형